32회 동차 합격수기 > 합격자수기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합격자수기/
수강후기

고객센터

043-265-4001

평일 09:00 ~ 21:00 토,공휴일 09:00~12:00

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수기/수강후기 > 합격자수기

32회 동차 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겸손 작성일21-12-04 13:18 조회635회 댓글1건

본문

33회 공인중개사 합격을 기원합니다.
 안녕하세요 32회 공인중개사 동차 최종합격자로 공부기간은 20년 12월~21년 시험까지 하였습니다.
이전에 공부해본 경험도 없었고 공인중개사와는 솔직히 인연이 없던 일상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건설회사 다녔던 전직장과 조금의 연결고리가 있다면 있었지만, 어떤 과목이 있는지, 문제당 점수가 몇점인지 학원등록을 하고 강의를 들으면서도 구체적으로 알지 못했었습니다.
저의 공부경험과 저만의 방식은 가장 먼저 학원에 등록을 하고 학원에 왔으면 학원 커리큘럼에 나를 맞춰 그에 따라 공부만 하는 것입니다. 다른 타학원, 타강사분들의 좋은 꿀팁이나 정보등 요즘 쏟아지고 학원에 있으면 주변에서도 여러 많은 분들이 소개와 책, 요약지등을 나누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의 경험상 그 어떤 일타강사 백발백중의 요약집, 유명한 유투브강의등 많은 정보등을 본다 한들 제 것으로 만들지 않으면 결국에는 시간낭비, 비용낭비가 되었습니다. 학원만이 제일이 이라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공부정보들도 결국에는 본인이 완벽히 습득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이상 결과적으로 실패한 공부방법이 됬습니다.  저또한 그런 경험이 겪었고  제가 가장 힘들어했던 민법의 경우는 도움을 받았지만 결국에는 학원에서 공부하고 교수님들이 나눠주시는 유인물로 끝까지 공부를 하게됬습니다.
두번째, 멘탈관리입니다. 공부기간동안 적지않은 돈도 쓰고 일년간의 공백이 생겼습니다. 봄이 지나고 여름쯤 되었을때 학원에만 있는 것이 너무 답답하였고 주변 친구, 지인들을 만나고 술 먹는 것을 좋아했던 저는 답답함의 연속이였습니다. 반년넘게 친구들과의 만남도 끊고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밤 늦게까지 학원에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공부를 하면서 내가 지금 맞는 걸까 점수도 안나오는데 잘 하고 있는 걸까 자신에게 의문이 들었고 1,2차 동시에 공부하는 과정도 버거워지기 시작했습니다. 2차를 포기하고 1차만 할까 2년을 생각하고 1차에먼 몰두를 할까 많은 고민도 하고 보이지 않는 점수에 답답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에게 왜 이 공부를 시작하였고 주변사람들에게도 가볍게 떠들었던 내 자신, 응원하는 나의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부끄러운 짓은 하지 말자 되내이며 1차,2차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하였습니다. 학원을 꾸준이 다니면서 공부를 하다보면 2차포기하시는분, 각자의 사정으로 공부를 포기하시는 분도 더러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때 마다 흔들리는 마음도 생기지만 포기만 하지 않고 내 자신을 믿고 학원커리큘럼에 맞춰가면 분명히 합격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세번째 "공부는 나혼자" 입니다. 저도 처음 학원을 왔을때 또래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술도 먹고 놀면서 설렁설렁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럴때마다 원장님께서 떠들지 말고 가서 공부를 하라 혼내주셨고 당시에는 말을 잘 듣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모의고사를 한 번,두번 보기 시작하고 강의의 내용 공부의 내용 난이도도 시간이 지날수록 아, 이 공부 결코 만만히 봐선 안되겠다 느껴졌습니다. 어느순간부터 또래친구들과의 대화나 조금의 시간이라도 허투로 보낸다는 생각이 들어 쪼금씩 멀리하였고 혼자 정독실에 있는 시간을 늘려갔습니다. 돌이켜 보면 학원에서 남는시간 짜투리 시간을 허투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결과적으로 혼자서 외롭고 고독하게 공부만 한것이 1년 동차합격으로 이어졌다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게 됬습니다.
그 소중한 시간들 나의 하루하루에서 33회 합격자로 빛이 날 순간을 항상 꿈꾸시며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당부의 말씀하나 부탁드리겠습니다. 학원에서 강의가 끝나고 늦게까지 공부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십니다. 아시다시피 학원 정독실에서 공부를 하고 있으면 바깥에서 시끄럽게 떠드는 소리, 문을 열고 다니면 화장실 문고리 닫는 소리가 정말 리얼하게 들리고 공부에 방해가 될정도로 시끄럽습니다. 시험이 가까워질수록 신경이 예민해지는데 그럴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았고 공부에 방해가 되었습니다. 저도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다른분들에게 피해를 주지 말자 생각했고 최대한 주의를 하면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모두들 다 같은 기대와 결과를 위해 공부하는 시간인 만큼 정말 열심히 하여 합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공인중개사시청 2022.10.29(토) D - 34

전체메뉴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창동 257-3번지(서원구 사직대로 120)3층)
상호 : 청주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대표 : 황영기 TEL.043-265-4001
사업자등록번호 : 113-95-34082
[사업자정보확인]
통신판매신고 :

Copyright(c)청주박문각공인중개사학원. All Rights Reserved.

D-day 배경이미지:Designed by Freepik